회사에 계신 분이 알려준 링크에서 보고
마술 연출에 기반한 개그맨인가 했는데 알고 보니 아니었다.
데이비드 카퍼필드의 인기를 처음으로 뛰어넘은 마술사라고 한다.
물론 카퍼필드처럼 연출이 굉장한 힘을 발휘하는 마술을 하기 보다
정말 날 것 그대로에 가까운 마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그가 유명세를 타게 된 길거리 마술 - 지나가다 아무나 붙잡고 마술을 시도한다. 이걸 친구들이 찍어 방송에 보냄으로써 유명해지게 되었다.-도 그렇지만,
17분간 숨안쉬고 물 속에서 견디기, 48시간 물로 채워진 원형 구 안에서 살기, 타워크레인에 메달린 유리방에서 며칠 동안 단식하며 견디기 등등
마술이라고 보기 힘든 것까지 다양하다.

이제 안 지 몇 시간 되지 않아
잘은 모르겠지만
오래 두고 보며 알고 싶어지는 마술사임은 분명함.
Posted by 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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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딧 불

윤동주

가자, 가자, 가자,
숲으로 가자.
달 조각을 주우러
숲으로 가자.

그믐밤 반딧불은                             
부서진 달 조각                               
가자, 가자, 가자,                      
숲으로 가자.
달 조각을 주우러
숲으로 가자
Posted by 아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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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터와 스마트폰을 통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혁신!
이찬진 http://twitter.com/chanjin

커뮤니케이션이 만능은 아니지만, 이를 잘하지 않고서는 성공할 수 없다
24시간 옆에 두는 스마트폰의 장점에 집중해 새로운 기회를 찾자


소셜 게임 시장, 어떻게 볼 것인가?
허진호 http://twitter.com/hur

이미 소셜 게임 시장은 레드오션
소셜게임 발전 단계 : 생육, 애완동물, 마피아게임 같은 1단계를 거쳐  FPS접목 등 2단계로 성장 중(국내는 1단계)
소셜게임을 SNS 성장을 위한 전략적 요소로 사용하자


스마트폰 비즈니스 전략의 제언
김지현 다음 커뮤니케이션모바일SU 본부장  http://oojoo.tistory.com

H/W싸움이 끝나고 나면 서비스 + 콘텐츠를 가진 자가 시장을 지배할 것
모바일의 특성 : 24시간 보유, 상시 로그인 상태, 현상태를 반영한 연락처(Call log)
모바일에서는 관계, 시간, 장소의 Collaboration이 일어나고 있다.
수직 통합적 시장 구조(H/W, S/W, N/W) - 예 : 애플
서비스에서 UX, Offline, Performance, Push, Personalization, P2P 중 하나의 장점을 반드시 취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바일앱 대신 모바일웹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라
모바일 출력 장치의 크기는 3~4인치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고 이에 대응하고 있음(다음)


소셜미디어의 모바일 활용 사례 및 시사점
원만호 nhn 모바일프로덕션실 실장   http://twitter.com/patwon

뉴스, 컨텐츠, 위치기반서비스, 커머스 모두 SN을 적극 활용해 네트워크 파괴력을 높여야 한다.
소셜웹에서는 추천&Reward를 적극 활용하라
같은 사용자끼지 적극적으로 네트워킹 시켜라

스마트폰 비즈니스 성공 사례 : 엠넷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본 음악사업 사례 소개
정해승 엠넷미디어 서비스사업부장     http://twitter.com/kakuroong

출시 43일만에 80만 누적 다운로드 달성
남들이 다 하는 것에서 차별화를 두지 말고 남들이 하지 않는 것으로 차별화 두었음(스트리밍 서비스는 무료, 실시간 방송은 무료)
애플정책에 따라야 한다. 로컬정책과 애플정책이 상충될 때도 애플 정책을 따라야 한다.
안드로이드는 상관없음.(엠넷앱 강제 삭제 - 스트리밍 서비스 결제건 : 이통사 통한 소액결제시스템 문제되어 앱스토어에서 일방적으로 삭제됨)


소셜웹과 비즈니스 혁명
정지훈 우리들병원 소장  http://twitter.com/hiconcep    http://health20.kr

관 중심 -(산업혁명)-> 회사 중심 -(모바일)-> 사람 중심으로 패러다임 변화
페이스북 : 관계, 미디어, 확산력을 모두 갖춘 서비스
주목해야 할 현상 : 프로슈밍 현상, 롱테일과 바이럴 현상
소셜네트워크 활용 전략 : Listening, Talking, Supporting, Energizing, Supporting, Embracing
소비자 중심 전략 기획 : 디자인 씽킹 및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 활용하라.
소비자의 생활을 디자인하고 그 가치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디자인하라.
스토리텔링기법을 도입하고 협업 코디네이터가 되라(구글TV시 6개 사와 협업 사례)
콘텐츠매쉬업에 주목하라 : LBS, AR, Social 세가지 킬러 서비스 플랫폼 중심으로 다양한 매쉬업 서비스 나올 가능성이 높음.


소셜미디어 속의 기업 영향력 - 측정과 관리 방안
전병국  http://twitter.com/jamescheon   http://searchmaster.co.kr

(1)누구나 영향력이 있다
(2) 영향력의 크기는 모두 다르다
(3) 영향력은 자라고 변한다
(4) 영향력의 측정은 어렵다
(5) 인터넷 측적은 보다 쉽다. 그러나 신뢰성은 떨어진다.
     Link의 활용
(6) 새 매체에는 새 기준이 필요하다
    - 검색엔진 순위/트래픽, 링크수, 구독자수, 댓글, 긍정/부정반응, 네트워크, 소셜미디어 언급, 주류 미디어 언급, 소셜북마크/추천마크, 알렉사 등 랭킹 순위, 콘텐츠 매쉬업
(7) 목표가 없으면 기준도 없다
(8) 영향력이 인기도가 아니다.
(9) 영향력은 사람과 콘텐츠 사이에 있다
   - 콘텐츠 영향력 순환 사이클 : 발견 --> 구독 --> 신뢰 --> 전파
     ▶ 이를 위한 검색, 추천의 사용
(10) 영향력은 관리될 수 있다.
    - 목표는 명확히
    - 목표에 따른 측정 기준 사용
    - 검색 기준에 맞게 최적화 : 키워드, 프로파일, 콘텐츠, 링크연결, 매체간 연결 사이트
    - 추천은 진실성, 전문성이라는 기준에 맞게 사용
    - 긴 안목으로 지속 관리
    - 모니터링, 대응


소셜미디어 한국 시장 전략
김태우  http://twitter.com/twdanny 

(1) 한국인은 우뇌형 인간
  - 관계성, 감성, 무의식, 직관, 시각적, 조화, 총체적, 동시적, 이미지
  - 우뇌 : 관계성, 정서적 만족, 생활 정보에 집중
  - 실증 사례 : 구글의 연간 인기 검색어 탑10 중 인물관련 2개, 반면 한국 네이버는 8개
                     네이버 연간 인기검색어 1위 분야 인물과 사람 29.31%
  ※ 서양인의 경우 좌뇌(구글, 트위터 등이 좌뇌적 성향 반영되어 있음)
(2) 트위터 : 지극히 미국적 서비스. 국내에서는 크게 확산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됨
  - 정보의 파편화 : 정보간 연결 약함
  - 서비스 파편화 : 트위터,  twrkr, bit.ly 등 서비스 파편화
  - 관계 파편화 : 구독지향 모델, 1-way 대화, 재빠르고 손쉬운 대화에 적합, 기존 매스미디어 방식과 차별성 시급
  - 국내에서의 Top-Down 확산 방식 : 언론, 유명인 등을 통해 확산
    (SNS의 특징은 Bottom-up 확산의 특징 있음)
  - 한국적인 색체가 강하게 덧씌워지지 않고서는 국내 시장에서는 성공하기 어렵다고 봄
(3) 커뮤니티 필요성 : 공감대, 소속감, 놀이문화, 동질성, 정보가 아닌 '정서' 교류
  - 페이스북 : 매우 강력한 관계성에 기반한 네트워크
                   Feed 체제 도입 후 정보 위주의 서양 문화 반영
                   발달된 플랫폼으로 추가적 Fun + Community 요소 제공
                   서양에서는 이미 " Facebook=인터넷"
(4) 한국적 SNS 전략
   - 우리 가족은 "친구가 가장 많은 서비스"를 쓴다.(나의 강요 없이도)
   - 관계성 표출에 도움이 되는 글로벌 브랜드(애플, 벤츠, 샤넬, 나이키...)는 국내에서 선전했으나, 생활밀착형 서비스(구글, 월마트, 콜게이트..)는 한국화되어 있지 않으면 살아남기 힘들었음 ▶ I feel KOREAN!
   - 집중할 포인트 : 많은 친구, 소속감, 정보보다 '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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